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메세지(이벤트) 드리븐 방식 구현
    혼자서 공부하기/자바 2007. 3. 13. 06:52
    728x90
    반응형
    SMALL
    1. 이벤트

    객체에 대해 외적인 자극

    시간의 흐름에 따른 반응

    - 마우스에 따라 커서가 움직이는 것을 보면 클릭하면 팝업창이 나오게 되는데..
      또는 마우스를 좀더 놔두면 사라지게 되는 데 (시간의 흐름) , 다시 흔들면 살아난다..(외적인 자극)


    2. 메세지

    객체간의 요구사항 전달 수단 중 한가지


    3. 리스너

    이벤트 나 메세지를 수신할수 있는 귀

    이 리스너는 이벤트와 메세지의 상호전달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있어야 함!!!



    4. 메세지(이벤트) 드리븐 방식

    객체간에 이벤트나 메세지의 상호전달을 통하여 각각 반응하는 체계

    728x90
    반응형
    LIST

    '혼자서 공부하기 > 자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If문의 형식  (0) 2007.03.17
    객체지향적프로그래밍 개념  (0) 2007.03.13
    인터페이스의 개념  (0) 2007.03.13
    객체와 클래스의 관계  (0) 2007.03.13
    현실세계의 객체  (0) 2007.03.13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