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1) 그래픽 출력 이벤트
= 애플릿에 그래픽을 그리려 할 때 발생하는 이벤트
= 애플릿을 처음 실행시켰을 때 발생하기도 하고
애플릿 위를 다른 윈도우가 가리고 있다가 사라졌을대 애플릿을 다시 그리기 위해 발생하기도 하고,
새로운 그래픽을 그릴 때 프로그램에서 강제로 발생시키기도 함.
= 이 그래픽 이벤트가 발생시 호출하는 메소드
paint()
--> 물론 이 애플릿 위에 무언가를 그리고 싶다면 paint를 재정의(Overriding)하면된다.
= paint()의 매개변수를 통해 전달받은 Graphics 객체를 통해야만 그래픽을 애플릿에 그릴수 있다.
이 Graphics 클래스 안에서 그래픽을 그리기 위한 모든 메소드가 정의되어 있기 때문이다.
= 또다른 메소드도 있는데..
update() : 이미지 출력 작업을 갱신하고 싶을때
(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호출되는 메소드이기때문에 주로 화면의 깜빡임을 막기 위해 사용됨)
repaint() : 강제로 paint()를 한번 더 호출하고 싶을대 사용하는 메소드
방금 처리한 작업을 화면에 빠르게 출력하려면 repaint()를 호출하여 다시 한번 paint()를 호출하게 만들어야함..